반응형
1. 안전사고 관련 적절하지 못한 행동의 수정과 그 이유
1) 안전사고 발생을 빠르게 인지하도록 놀이 상황을 세심하게 관찰한다.
이유 : 아동은 민감하게 대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2) 안전사고 발생 시 귀가 전 부모에게 알린다.
이유 : 신뢰감을 보이고, 가정에서도 적절한 사후 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3) 먼저 소독한 후 적합한 연고를 발라야 한다.
이유 :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정서적 지원의 기대효과와 전문적 지원의 기대효과
정서적 지원의 기대효과
1) 어려움 공감 : 위로가 됨
2) 격려 : 자신감 회복
3) 칭찬 : 교사 연구회에 대한 참여 의욕 증가
전문적 지원의 기대효과
1) 부모 면담을 참관하게 해줌 : 면담 절차와 방법을 배울 수 있음
2) 부모 면담 워크숍 참여 독려 : 실습을 통해 부모 면담 기술을 배울 수 있음
3) 교사 연구회 조직 : 협력하여 정보를 교류하며 지식을 증진
3. 교사 역량과 그 개발의 필요성
1) 전문성 증진 : 면담 기술 발전
2) 협력적 학습 공동체 역량 : 협력적 연구 풍토 조성
3) 의사소통 역량 : 활발한 상호 협의
반응형
'교육 > 교직논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율적인 멘토링, 멘토-멘티 사전 협의회 (0) | 2023.09.19 |
---|---|
교사 협의회, 구성주의, 지식의 맥락성, 행동주의, 피아제, 비고츠키 이론, 인지발달 (0) | 2023.09.19 |
반성적 저널, 갈등, 덕목 (0) | 2023.09.18 |
2022 개정 교육과정, 구성의 중점, 맞춤형 수업, 역량 (0) | 2023.09.18 |
교육과정의 수직적 연계성, 교육과정 재구성, 학교 중심 연수 (0) | 2023.09.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