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지능의 명칭과 개념, 제공할 수 있는 개별 과제
지능
1) 대인관계 지능 : 다른 사람의 기분, 행동의 의도, 동기, 감정을 빠르게 인식하고 구분할 수 있는 능력
제공할 수 있는 개별 과제
1) 개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기회 제공
2. 기회의 원리로 설명, 만족의 원리로 설명
기회의 원리
1) 교육목표 달성에 직결되는 학습경험으로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기회를 제공해야 함
만족의 원리
1) 학습경험의 과정에서 학생들이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경험이어야 함
3. 지도성의 명칭과 이를 학교 내에서 동료 교과와 함께 신장할 수 있는 방안
지도성의 명칭
1) 변혁적 지도성 : 거래적 지도성의 반대 개념으로 새로운 비전을 창출하고 헌신하게 함
방안
1) 직무연수에 함께 참가
2) 동료장학을 통해 함께 연구, 피드백
반응형
'교육 > 교직논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방법과 공학 (0) | 2023.09.20 |
---|---|
교직 실무&교육과정 (0) | 2023.09.20 |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교육공동체, 학생 상담, 상담 윤리, 글래서의 현실치료 상담이론 (0) | 2023.09.20 |
회복적 생활교육, 응보적 생활지도, 생태전환 교육 (0) | 2023.09.20 |
교과 협의회, 잠재적 교육과정, 자아개념, IQ 중심 지능이론,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0) | 2023.09.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