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글레이저의 수업모형은 수업과정을 교사에 의한 연속적 의사결정 과정으로 본다. 수업 단계를 수업목표의 진술, 출발점 행동의 진단, 수업절차의 실행, 성취의 평가로 구분한다. 각 단계가 피드백에 의해 유기적인 관련을 갖도록 한다.
글레이저 수업모형 특징
글레이저의 수업모형은 수업의 원리를 포괄하고, 수업의 일반적인 절차를 간단하고 분명하게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이후 여러 수업모형들의 전형이 되었다. 수업목표가 구체적 내용과 행위 동사로 진술되며, 출발점 행동의 개념이 활용되고, 앞선 단계가 다음 단계를 결정 및 수정하며, 각 단계가 피드백에 의해 유기적으로 관련되어 수업의 과정과 평가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반응형
'교육 > 교수방법론 및 교육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루너의 발견식 수업이론 (0) | 2021.06.05 |
---|---|
한국교육개발원의 수업모형 (0) | 2021.06.04 |
플랜더스의 언어 상호작용 분석법 (0) | 2021.06.02 |
수업분석 (0) | 2021.06.01 |
딕과 캐리 모형 (0) | 2021.05.31 |
댓글